시놀로지 외부접속(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방법

시놀로지 사용하면 내부에서는 다 편한데, 외부에서 사용할 때는 불편한 점이 좀 있었습니다.

"서버 폴더 관리를 내부 네트워크망처럼 할 수 없을까?"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네.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Canon EOS 5D Mark II | 1/125sec | F/5.6 | 0.00 EV | 30.0mm | ISO-2000


일단 서버는 매장에 연결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접속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내컴퓨터의 폴더 관리하듯 서버를 관리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귀찮아서 보통은 웹접속을 통해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시놀로지에서 외부 접근용으로 제공하는 프로토콜 중 "WebDAV"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서 쉽게 접속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폴더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윈도우 탐색기에 시놀로지 폴더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7 이후의 운영체제에서는 네트워크의 폴더 기본 설정값이 SSL을 이용한 접속만 허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보안 접속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줘야 합니다.

(아래의 해당 경로에 키 이름이 없을 경우 DWORD Value타입으로 새로 만들어서 "2"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아래는 방법입니다.

========================================

#1 . 아래그림처럼 해줍니다.

시놀로지 > 제어판 > 파일서비스 > WebDAV 활성화 체크


#2. 윈도우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검색에서 바로 입력) > 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ebClient\Parameters 경로에

BasicAuthlevel 값을 1에서 2로 변경합니다.(아래 그림 참조)



*** 각 값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0 - basic authentication disabled

1 - basic authentication enabled for shares only

2 - basic authentication enabled for shares and for non-SSL shares

(SSL보안에 대한 부분은 각자의 책임이므로 원치 않으시는 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한 뒤 재부팅 합니다.

#4. 내컴퓨터 실행후 내트워크에서 오른쪽 클릭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선택합니다.



#5. 드라이브는 원하는 영문명 선택하면 됩니다.

폴더에는 "http://abc.iptime.org:5005"(예시)처럼  WebDAV 개방포트(기본설정 Port : 5005)까지 포함해서 서버주소를 입력해줍니다.



#6. 이후 자격증명을 하기 위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끝입니다.

이제 어디서든 시놀로지 내 서버를 폴더관리 하기 쉬운상태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을 서버에 저장해서 티비에서 DS Photo로 보기도 하고, 외부에서 편집을 할 때도 있고

그 외에도 서버가 있다는 건 편리한 점이 역시 많네요.

영화를 보는 것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작업도 외부에서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제 서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엄청 불편할 거 같아요.


오늘은 간략한 팁을 남기며 마칩니다.


ⓒ시가카페 + 지구별1박2일

YJT(사진여행)

여행, 사진. 그리고 우리 살아가는 이야기 with 시가카페(산본)

    이미지 맵

    LifeWide/▶ 인터넷ㅣIT 다른 글

    댓글 8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