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인플루엔자 N1H1 예방수칙

불가능은 불가능하다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예방수칙

첫째,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으로 피하십시오.
  - 외출 후, 입ㆍ코를 만진후에는 손을 씻으세요.
  - 흐르는 물에 비누로 20초이상 씻으세요.

둘째, 재채기나 기침을 할 경우에는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고, 휴지를 버리고 손을 깨끗하게 씻으십시오.
    - 휴지가 없을 경우 옷소매로 가리고 하십시오.
    - 기침을 할 경우 가급적 마스크를 사용하십시오.
    -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를 시키십시오.

셋째, 신종인플루엔자가 발생한 국가 방문한 후 7일 이내에 급성열성호흡기질환이 생기면 가까운 보건소에 신고해 주시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급성열성호흡기질환 : 37.8℃이상의 발열이 있으면서, 인후통, 기침, 콧물 또는 코막힘중에 1개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질의응답

[Q1]신종인플루엔자란 무엇입니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만들어진 신종인플루엔자 A(H1N1)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기는 발열, 기침, 콧물ㆍ코막힘,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이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Q2]신종인플루엔자는 사람간 감염이 되나요?
감염된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서 사람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생긴후 약 7일까지 전염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어린이의 경우에는 전염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Q3]신종인플루엔자 증상은 어떤가요?
발열(37.8℃), 콧물 또는 코막힘,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대부분의 환자는 증상이 경미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4]신종인플루엔자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일반 인플루엔자와 같이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 증상에 따른 치료로 완치가 되며,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 등)가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5]신종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십시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십시오.
재채기나 기침을 할 경우에는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휴지를 버린 후 손을 깨끗하게 씻으십시오.

 

---------------------------------------------------------------------------------------------------------------

1. 발열, 콧물이나 코막힘,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는 현지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은 후에 입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신종인플루엔자 A(H1N1) 발생국가에서 입국한 경우 7일간은 바깥 활동을 가급적 피하고 집에서 쉬면서 건강상태를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o 입국후 7일간은 잠복기로서 신종인플루엔자가 발병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예방을 위해 아래 개인위생수칙을 꼭 지켜야 합니다.

  o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세요.

  o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화장지를 버린 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4. 입국후 7일이내에 37.8도 발열이 있으면서 콧물이나 코막힘,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보건소로 바로 신고하십시오.

  o 보건소에서 정확한 진단과 항바이러스제 등의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끝.

이미지 맵

YJTst

[지구별1박2일]은 세상을 여행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방랑하는 자유영혼들의 한국에서의 여행과 일상의 이야기들도 함께 나누는 공간입니다.

    'Info/▶ 여행.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