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티스토리 하기.

2009. 1. 20. 02:09취미/🛵 여행

중국에서 티스토리를 사용하자

세계여행을 위한 여행기의 모체로 티스토리를 선택했다. 그 이전동안은 네이버에 블로그를 가지고 있었으나
친구 관종군의 권유로 티스토리로 옮기게 된 것이다. 잘 옮겨온 왔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나같은 여행자에게는 BlogAPI는 무척이나 편리한 기능이다. 인터넷이 접속이 되지 않더라도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같은 에디터툴로 여행기를 작성하고 인터넷이 되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홈페이지에 포스트를 등록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여행동안 적지만 후원이 되어 줄 수 있는 에드센스같은 광고를 달 수 있는 일이며... 알고나서 참 편리한 많은 것들이 보였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중국에서 티스토리를 못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참 난감한 소식이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다 어떻게 하면 티스토리에 접속이 가능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검색을 해서 방법을 찾아보았다. 역시 안되는 것이 없는 대한민국이다. 방법이 보였다. 물론 이것은 현지에서 실험을 해봐야 할 사항들이 많다. blogAPI 의 접속여부등.
그래도 방법이 생겼다니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중국에서 티스토리 사용방법

아래의 글은 바로바로의 중얼중얼이라는 블로그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출처 : http://www.ddokbaro.com/1787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현재 중국에서 티스토리를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접속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알면서도 개인적으로만 다른 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일단 중국정부가 더욱 더 저를 사랑하지 않았으면 했고, 중국쪽에서는 어차피 제 블로그에 접속이 안되니까 말입니다. 하지만 차단이 시간이 너무 지났군요. 물론 티스토리쪽에서도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달이 넘었군요. 그래서 그냥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하겠습니다.
중국에서야 이것에 접속할 수 없고 볼 수도 없겠지만 중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알려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만, 스스로의 블로그를 관리하는데에는 이 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로 가보시면 "hosts" 라는 문서가 있습니다.
해당 문서를 노트장으로 열고
맨 아래에 아래같은 형식으로 추가

211.172.252.9 ddokbaro.tistory.com
211.172.252.9  russiainfo.co.kr

앞에 붙어 있는 211.172.252.9 는 티스토리의 ip입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티스토리에 있는 사실상 거의 모든 블로그가 위의 IP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08년 10월 13일 기준 - 당분간은 변동이 없을 것입니다. 변동되었다고 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보 부탁드려요^^)

만약 티스토리 외에 다른 서비스의 IP을 알고 싶으시다면 :

ip 아는 법
원도우 시작 -> 실행 -> cmd
tracert ddokbaro.tistory.com

해당 방법은 출처만 명확히 하신다면 마음대로 퍼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계속 하면 더욱 더 중국정부에 사랑을 받을터인데..후....걱정입니다.
한국에서는 친중이라고 불리고, 중국에서는 반중이라고 불리는 이 아이러니란....

 

+
이렇게 방법이 있었다. 내가 중국에 가본적이 없어서 아직 실험은 되지 않은 상황이다. 필자와 비슷한 처지에 놓여있는 다른 블로거들을 위해서 중국에서 티스토리의 접속 / 관리 / BlogAPI 접속여부등은 여행에서 직접 실험해 본 후에 다시 포스팅 할 예정이다.
그래도 만약을 위해 BlogAPI가 가능한 예비의 블로그 하나쯤은 만들어 놓고 나가야 할 듯하다.



http://phototou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