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에게 지도 필요없이 여행 가능한 어플(강추)

불가능은 불가능하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구글지도 같은건데요.

와이파이나, 3g처럼 통신에 연결을 하지 않고도 볼수 있는 지도 앱입니다.

해외여행시 유용한 앱이겠죠.



지도를 다운받는 형식이기때문에 해외에서 통신료 없이 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만 있으면 어디서든 지도 검색이 가능하고, 당연히 GPS 연결로 자신의 위치확인도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길찾기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는 듯하고요. 지도에서 지명등 검색은 가능(유료)합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지도 대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몇년전에는 이런게 없어서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PDA를 가지고 별 난리부르스를 쳤었는데, 딱 필요한 앱이 나왔네요.



이런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 여행지도 들고다니는게 거추장스럽다는 분.

- 해외에서 통신비가 부담되어 지도(구글맵)보기 하기 싫은분.

-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원하는 위치를 찾기를 원하는 분.

- 해외 자전거 여행자

- 해외 배낭여행자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지도는 다운받는 형식입니다.

나라별로 통채로 다운 받으면 됩니다.(단계별 확대맵까지 모두 다운됩니다.)


*** 참고로 요금 부과에 대해서 혼동이 오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이야기 드립니다.

지도만 저장이 되어 있으면 gps와 연결이 되는 것은 하늘의 위성과 바로 연결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는 당연히 gps 달려 있습니다.

쉽게, 차에 달려있는 네비게이션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하늘이 막힌 지하 등에서 당연히 이 앱에서는 위치파악 같은거 안됩니다.)

하여간 지도만 다운받아 놓으면 인터넷 요금 부과없이 마음껏 지도를 쓸 수 있습니다.

*** 지도 다운로드 역시 무료입니다. (정말 대박)



안드로이드 ㅣ 애플 모두 지원됩니다.

다운로드 : http://mapswith.me





이렇게 비행모드여도 지도는 사용가능합니다.(줌인 ㅣ 줌아웃 등 모든기능 사용가능) ▼


경로추적 (길찾기 기능만 있으면 이거 몇십불이 되도 전 사겠습니다.

물론 검색기능 방대하게, 웹처럼 검색이 가능하면서... ^^;;; (이건 욕심)






앱 다운 받으면 전체적인 지도에서 몇단계의 확대까지는 특별히 국가지도 다운받지 않고도 볼수 있으며

자세히 확대하다보면 지도 다운받으라고 버튼나와요... 무료니까 그냥 다운 받으면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이 어플은 배낭여행자에게 축복인 어플입니다.

유료버전을 구매하지는 않았는데, 해외여행 다시 나가게 되면 이건 무조건 구매하고 가렵니다.




--------------------------------------

+ 2014.06.11 추가

오프라인에서 GPS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아이폰의 경우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를 해서 통신기능을 아예 꺼버리는 경우 gps(위치확인서비스)가 작동하지 않더군요.

답이 여기 있더군요.

http://mapswith.me/en/help

(Geolocation 부분)


My device definitely has GPS, but it still does not give me the location. What can I do?

- If you are an iPhone/iPad user, please check your Privacy settings. Geolocation data sharing should be enabled for our application. 

Please, do not activate Airplane mode, as GPS and location services are turned off in the flight mode. 

To avoid unwanted data roaming, you can turn off all cellular data.


나의 기기에 gps가 분명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위치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만약 당신이 아이폰/아이패드 유저라면 개인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우리의 앱이 제대로 작동되기 위해서는 위치확인 데이터 공유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위치서비스 켜기 및 해당 앱 위치서비스 켜기)

GPS와 위치기반 서비스는 비행모드(에어플레인모드)에서 꺼지기 때문에, 에어플레인모드를 활성화하면 안됩니다.

로밍데이터가 요구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당신은 모든 셀룰러데이터 끄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에어플레인 모드에서는 GPS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에어플레인 모드는 활성화 하지 않고, 셀룰러 데이터를 끄고 하니 GPS 잘 작동 하더군요.


- 에어플레인 모드 비활성화

- 와이파이 끄기

- 셀루러 데이터 끄기

- 3G 활성화 끄기

- 데이터로밍 끄기

위처럼 설정하고도 GPS 잘 작동하는 것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

하지만 화살표 방향은 좀 엉뚱한 곳을 가르키기도 하더군요. 나침반 보정을 안해서 그럴지도 모르죠.

하여간 동서남북이 정확하게 표현이 안되면 이동을 하거나 지형지물 또는 도로등과 비교하여 방향을 유추하면 될 듯하니 이는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안됨 (좌측상단) ㅣ GPS활성화 (우측상단 화살표)



혹시 안드로이드에서도 에어플레인모드에서 GPS 작동을 안하면 설정에서 위처럼 해주면 작동될 듯 여겨집니다.



아무쪼록 이렇게 멋진 프로그램 만들어준 분들께 감사할 나름입니다.

해외에서 데이터 요금 쓰지 않으면서도 GPS활성화 시켜서 더 편하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0^



이미지 맵

YJTst

[지구별1박2일]은 세상을 여행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방랑하는 자유영혼들의 한국에서의 여행과 일상의 이야기들도 함께 나누는 공간입니다.

    'Info/▶ 여행.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11개 입니다.

      • locus 쓰고 있었는데, 이거 괜찮은지 한번 봐야겠네요~ 형님 오랜만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아핫!!!
        준호군!!! 오랫만에요... 요즘 여행 신나게 하고 있는거 같든데..

      • 네 이제 막 시작했어요 ㅎㅎ 전에 형님이랑 같이 놀던 치앙마이에 와있어요ㅋㅋ예전 생각 많이 나네요 형님이랑 썽태우 뒤에 매달려서 타던 생각도 나고 코리아 게스트하우스 생각도 나고요 ㅎㅎㅎㅎ

      • 저도 예전에 이거 썼었는데, 일본에서는 일본어로 지명이 나와서 크게 도움을 못받았아요 ^^;; 일본, 중국쪽 가면 문맹이 되는지라...
        이제 그런 곳도 영문으로 지원이 되나요?
        대신 필리핀이랑 캐나다등 영문 알파벳을 쓰는 나라들에서는 유용하게 잘 썼네요. ^^

      • ^^ 언어설정이 있긴 한데 아마 똑같지 않을까요?
        대신 일본어 옆에 영문 표기 같이 있지 않나요?

      • 큰도시나 유명한 곳 이름에는 영문표기가 있는데, 도로명이나 작은 지명은 그냥 일본어만 있더라고요. ^^;
        일본어로된 지도 보면서 걸어다니기에는 저는 무리가 좀 있었어용. ㅋ
        그래서 여전히 구글지도 뽑아가지고 댕기고, 부분 저장해서 다니는데...어쨌든 map with me도 영어로 써있는 곳에서는 아주 유용했어요. ^^
        지금은 업그레이드가 되서 더 좋아졌을지도...덕분에 오랜만에 저도 다시 함 봐야겠네요. ^^

      • 아항 그렇군요.
        음 그부분은 역시 아슙네용... 구글맵을 기반으로 한게 아니라 오픈맵을 기반으로 하다보니 그런듯...

    *

    *